[기업분석] 팜에이트

2021. 6. 2. 01:47주식/기업분석

1. 기업분석

기업모토 : 우리나라에서 가장 위생적이면서도 맛있는 샐러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

분야 : 애그테크(AgTech)

테마 : x

설립 : 2004년 10월 24일

종업원 수 : 292명

100여 종의 작물

대표 상품/서비스

1) 샐러드 판매

2) 스마트팜 공공사업 참여 - ex)'메트로팜' 수도권 지하철 내 유휴 공간 개선 프로젝트로 상도역, 을지로 3가역, 충정로역 등 5개 역에 스마트팜 설치

 

매출 비중

  • 샐러드 유통 87% / 설비 판매 13%

대표약력

박종위, CEO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졸업

동양기전(현 디와이, 자동차 전장품 제조회사)에서 근무

화훼(식물재배) 프랜차이즈 사업 도전하려 농업 분야 입문

새싹채소 재배 사업에서 현재의 팜에이트로 사업영역 변경

 

자회사 관련 이슈

2020년 9월, 스마트팜 사업에 주력하고자 물적 분할을 통해 신규 법인 '플랜티팜' 설립

- 팜에이트의 포트당 재배 중량은 120~150g. (타 스마트팜 설비의 경우, 100g 이하)

- 경쟁사 대비 설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함(얼마나 저렴한지는 확인 필요)

투자유치

2020년 7월, Pre-IPO - 약 150억(KDB산업은행 등)_누적 투자 금액 180억_투자 전 약 500억_투자 후 기업가치 700억 달성 전망 -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스마트팜 설비 증축 등에 투입할 계획

2014년 9월, 시리즈 B - 약 120억(유진투자증권, 삼성벤처투자,우아한형제 등)_누적 투자 금액 180억_투자 전 약 380억_투자 후 기업가치 500억 달성 전망

시리즈 A - 25억원(BNK벤처투자, 스프링캠프, 티비티 등)>

 

2. 국내/글로벌 경쟁력(경쟁사 분석)

  • 글로벌 : 에어로팜즈 / 플랜티

3. 최근 분기 및 예상 실적

2020년 매출 590억

  • 하루 판매 샐러드양 6만 5000팩, 약 30톤(t)

4. 수급분석

비상장 / 2021년 하반기 IPO 목표

IMM인베스트먼트 : '2014IMMAG벤처펀드' 통해, 46.36% 지분 보유

  • 투자관련 이슈 : “IMM은 팜에이트가 상장하더라도 최대 주주로 남아 회사의 해외 진출과 신규 사업을 견인할 계획이다." 라고 언급.(2021.05.05 기사)

6. 코멘트

국내 최대 샐러드 제조업체로 애그테크 업체 중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기업.

최근 경영화두인 ESG가 떠오르고, 정부 정책으로 스마트팜이 지속으로 언급되기에 계속 추적해야할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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